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걷고~ 이정돈 알아야지! 초평왕 놀랐어 나 진짜

by 2hsswpgmen9o 2020. 10. 16.

하이요!@마리큐 이지용.이번에도 마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용.:ㅁ날씨가 청정한게 너무 즐거워요.잇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시면서 보냇나요? !@여기서 다뤄볼 메인은이랍니다.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보쥬 :ㅁ

근데 저도 #초평왕 # # 가 무엇인지 자주 궁금했는데요.이웃님들 사랑에 저도 행복한 마음으로 찾아보게되었어요.오호~ 진짜 행복해질까요?이웃님들의 관심에 보답으로곧 시작합니다.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초평왕입니다.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작성하며 정말 많은 생각을 얻어가서 좋아요잇님들 느낌은 어떠셔요?요즘, 인기가 엄청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초평왕입니당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계적으로 많이 문의하시는 자료에요.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매번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사랑을 배불리 먹고 좋은 온도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너무나도 행복입니당오늘도 마리뀨 블로그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춘추 시대 초나라의 국군(國君).
웅씨(熊氏)고, 이름은 거(居) 또는 자거(子居)며, 자는 기질(棄疾)입니다.
공왕(共王)의 다섯 번째 아들입니다.
영왕(靈王) 때 병사를 이끌고 진정(眞定)의 채(蔡)나라를 멸망시켰다.
영왕이 죽자 형 공자비(公子比)와 자석(子晳)을 죽이고 왕위에 올랐다.
나라사람들과 제후(諸侯)들이 반란을 일으킬까 두려워 백성들에게 혜정(惠政)을 베풀고 진(陳)나라와 채나라를 회복시키면서 정(鄭)나라에 빼앗은 땅을 돌려주는 등 이웃나라와 우호관계를 맺었다.
항상 오(吳)나라와 전투를 벌였지만 번번이 패했습니다.
2년 태자 건(建)의 아내를 진(秦)나라에서 받아들였는데, 그녀가 미인인 것을 보고는 자신이 차지했습니다.
또 비무기(費無忌)의 참언을 듣고 태자 건을 폐한 뒤 태자의 사부 오사(伍奢)와 그의 맏아들을 죽였다.
죽은 뒤 10년 후 오사의 아들 오자서(伍子胥)가 오나라 군대를 이끌고 초나라의 도읍 영(郢)을 공격해 들어와 평왕의 무덤을 파헤친 뒤 시신에 채찍질을 가했습니다.
13년 동안 재위했고, 시호는 평(平)입니다.

이번포스팅은 초평왕 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저는 마리크 였습니다.좋은 모습으로 다시만나요오늘도 여기까지